개인 정보 유출 사건은 지속적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얼마 전 LG 유플러스 가입자 18만 명의 정보가 유출되었다고 하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통보로 LG 유플러스에서 인지했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유출에 대한 책임은 물어야겠지만, 개인 정보는 개인 스스로 관리를 잘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 정보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이트인 e 프라이버스 클린서비스를 한번 이용해보자고요. 사설 사이트 아니고,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니 비교적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 같을 때 (갑자기 안오던 대출 문자 등 광고 문자가 쏟아지는 경우 또는 스미싱 문자가 올 때) e프라이버스 클린서비스를 방문하여 최근에 가입했던, 제일 수상한 사이트부터 탈퇴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방문하면 아래와 같이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사용자 인증이 필요한데요, 이메일로 사용자 인증을 한답니다.
유출 여부 조회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기준으로 이루어집니다.
아래의 설명과 같이 대부분 사용자들이 동일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주로 사용하는 아이디는 하나이고, 비밀번호는 여러 개라서 4개 정도 넣고 확인해 보았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유출 내역은 확인되지 않았어요.
가입한 웹사이트 한 번에 탈퇴하는 법!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는 웹사이트 회원 탈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일이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 이 사이트에서 한 번에 탈퇴할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쓰지 않는 웹사이트 여기에서 탈퇴하세요.
웹사이트 회원 탈퇴라는 메뉴를 선택하면, 본인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저는 휴대폰으로 본인확인하기 했어요.
본인 확인을 하면 웹사이트 회원 탈퇴 신청 가능한 리스트가 뜹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 바로 회원 탈퇴 가능한 사이트는 14개이고, 즉시 처리 불가 즉, 사이트에 방문해야 하는 경우는 61개가 확인되더군요.
모든 사례가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 해결이 안 되어서 조금은 아쉽네요.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이 내가 가입하지 않은 사이트가 가입되어 있지는 않은지도 확인 가능합니다.
저는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 좀 정리했습니다.
1일 20건까지 신청 가능하고, 해당 사이트에서 처리하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았어요.
즉시 처리는 되지 않지만, 신청 내역 및 진행 사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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